지난 8월 10일 BCL 제 12회 홈커밍데이 가 열렸습니다.
교수님, 졸업하신 선배님, 재학생 모두가 한데 모여 서로의 근황을 전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먼저 선배님들의 세미나로 BCL 홈커밍데이를 시작하였습니다.
첫순서로 은국형이 BCL에서 현재 진행중인 project들을 발표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학수형이 현재 진행중인 project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김완연 교수님이 현재 하고 계신 연구인 Long non-cording RNA가 cacer development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와
연구를 진행하는 연구실의 근황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김은기 박사님께서 post doc 과정 중 하셨던 연구에 관한 이야기와
drug discovery에 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손범석 박사님께서 siRNA에 관한 이야기와 siRNA가 drug로 어떻게 이용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세미나의 마지막에 졸업한 선배님들이 준비하신 QnA를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대학원 과정중 가지고있던 고민, 궁금증을 이미 졸업 후 사회로 나가신 교수님, 선배님들에게
묻고 답을 들을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교수님의 좋은 말씀으로 홈커밍데이를 마무리 했습니다.
교수님 말씀처럼 홈커밍데이의 세미나가 다양한 주제로 깊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어서 정말 학회에서 심포지움에 참석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다들 함께하여서 정말 행복해보입니다 ㅎㅎ
예전 연구실 이야기를 듣고 또 현재 저의 이야기와 고민도 나누고 정말 보람차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매년 이런 의미있는 자리 만들어 주신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꼭 모두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BCL!